손흥민 골 하이라이트 - 토트넘 VS LASK 12호 골
손흥민선수가 12호골을 터뜨리면서 다시한번 골 결정력과 토트넘 수비진과의 멋진 콤비를 보여줬네요. 12월 4일 새벽 2시 55분 오스트리아 린츠 린처 경기장에서 진행된 LASK 린츠와 유로파 조별리그 J조 5차전 원정경기 였는데요. 경기 결과는 3-3 무승부로 마무리 됐죠.
토트넘은 승점 10점 (3승 1무 1패) 조별리그 최종전 결과와 무관하게 최소 조 2위를 확보하게 된것이고 32강 진출 역시 확정입니다. LASK 린츠는 승점 7점(2승 1무 2패)로 조 3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골 - 토트넘 VS LASK 라인업
조제 무리뉴 감독은 4-3-3 포메이션 카드를 꺼냈는데요.
토트넘 라인업
최전방 - 베일, 손흥민, 모우라
미드필더진 - 탕귀 은돔벨레, 지오바니 로 셀소,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수비진 - 맷 도허티, 다빈손 산체스, 자펫 탕강가, 벤 데이비스
골키퍼 - 조 하트
대기명단 - 스칼렛, 베르바인, 클라크, 알리, 화이트, 윙크스, 시소코, 다이어, 오리에, 오스틴, 화이트맨
LASK 린츠 라인업
린츠전을 앞두고 해리 케인, 카를로스 비니시우스의 부상이 있어 걱정이 앞서는 상황이었는데 토트넘 선수들 이번 경기 참 잘해준것 같습니다. 이런 멋진 경기에도 무승부로 마무리된것이 아쉽긴 하나 LASK 린츠 역시 미콜의 중거리슈팅 선제골을 정말 환상적인 플레이였던것 같네요. 두 팀 모두 멋진 경기였습니다.
손흥민 골 - 토트넘 VS LASK 골 기록
LASK - 미콜 42분 (선제골 중거리슈팅)
토트넘 - 베일 45분 (동점골)
토트넘 - 손흥민 55분 (은돔벨레 패스 후 손흥민 역전골)
LASK - 에게스타인 83분 (동점골)
손흥민 골 - 토트넘 VS LASK 경기력 분석
전반 42분 LASK 미콜의 기습적인 중거리슛으로 선제골을 먹히면서 토트넘의 실점으로 경기는 진행됩니다.
전반 추가시간 토트넘은 상대 핸드볼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얻었고 베일의 슈팅으로 동점골을 만들죠.
후반 11분 음돔벨레의 전진 패스 상황에서 손흥민은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린츠 수비진을 질주 돌파한 뒤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 슛으로 역전골을 만들어냅니다. 은돔벨레와 손흥민 모두 멋지더라구요.
후반 37분 손흥민 선수와 델레 알리 교체가 있었구요.
후반 39분 LASK 에게스타인에게 동점골을 내주었고
후반 41분 델리 알리의 페널티킥으로 다시 토트넘의 승리를 잡나 했는데 후반 추가시간 통한으로 재실점합니다.
결과는 3-3 무승부 주 공격수들이 빠진 상태에서 최전방의 손흥민 선수 원톱 스트라이커역할까지 해내면서 12호골을 성공시켰던것에 의미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손흥민 선수의 시즌 12호골 (정규리그 9골, 유로파리그 3골) 달성이었고 11월 22일 맨시티전 득점 이후 3경기만에 터진 손흥민의 득점포였습니다. 은돔벨레의 패스를 받아 넣은 골 장면을 보면 쉬운 각도가 아닌데 손흥민 선수는 편안하게 골을 넣어버리는듯합니다. 이런 찬스를 놓치기도 쉽고 실제 선수들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당연하지 않은 골 득점 손흥민 선수의 역량을 빛나게 해주네요.
축구팬들 입장에서도 손흥민 선수 깔끔한 슈팅, 빠른 발, 기회를 놓치지 않는 골 결정력에 놀라고 고마워 하고 있네요. 경기를 보는 즐거움을 만들어주는 손흥민 선수 고맙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원샷 원킬 손흥민 선수로, 한번의 슈팅을 골 득점으로 연결시켜 더 의미가 있었네요.
손흥민 골 - 베일 비하인드 스토리
경기가 종료된 뒤 베일의 인터뷰에서 손흥민 선수의 숨은 헌신을 찾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경기 전에 라커룸의 화이트보드에 페널티킥 키커로 저와 쏘니(손흥민) 가운데 한 명이 맡는 것으로 쓰여 있었다."
"쏘니가 기꺼이 페널티킥을 양보해줬다. 페널티킥을 차게 돼 기뻤다."
정규리그 1골 뿐인 베일의 사기을 올려주려는 차원에서 손흥민선수는 욕심은 버리고 베일에게 기회를 양보하면서 이타적인 플레이로 동료들의 마음까지 얻었네요. 베일은 이날 페널티킥으로 커리어 200호골 달성했습니다. (프로통산 167, A매치 33골)
손흥민 골 이력 성적
12월 4일 현재 시즌 12호골 5도움의 기록을 남기고 있는 손흥민선수. 항상 잘해왔고 계속 잘해서 익숙해졌을지도 모르지만 축구선수로써의 역량과 잠재력의 끝은 어디인지 모르겠습니다.
후스코어드보드는 베일에게 7.7점, 손흥민 선수에게 7.4점, 은돔벨레 7.3점 평점을 부여하며 손흥민에게 토트넘 내 두번째로 높은 평점을 매겼습니다.
EPL 골 득점 순위를 봐도 이번 시즌 손흥민 선수보다 공식전에서 더 많은 골을 넣은 EPL 소속 선수는 토트넘 해리 케인 뿐입니다. 손흥민은 16경기 12득점 5도움을 기록하고 있으며, 케인은 16경기 13득점 11도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손흥민과 케인은 총 25골을 기록하며 토트넘이 이번시즌 대회에서 기록한 47득점의 53%라고 합니다. 두선수의 역량이 토트넘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고 있는 느끼게 하는 부분이네요.
현재 손흥민의 EPL 득점순위는 2위, 해리케인은 5위입니다. 1위는 에버턴의 도미닉 칼버트 르윈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EPL 10경기 9골 2어시스트
유로파리그 예선, 본선 6경기 3골 3어시스트
해리케인
EPL 10경기 7골 9어시스트
유로파리그 예선, 본선 5경기 6골 2어시스트
글로벌 스포츠전문매체 ESPN 선정 올해의 포워드 FC100 에서 손흥민은 7위 해리케인은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포워드 부분 1위는 리오넬 메시, 최고의 감동에는 지난시즌 리버풀의 EPL 우승을 이끈 위르겐 클롭 감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토트넘은 12월 7일 다시 아스널과의 경기일정이 있다고 하니 또한번 기대해보게 되네요.
손흥민 인스타그램
와 ㄷㄷ 역시 토트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손!
제발 이번에도 이겼으면 ㅋㅋ
'유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시가총액 순위! (0) | 2021.01.30 |
---|---|
토트넘이 손흥민을 망치고 있는 이유.fact (0) | 2021.01.30 |
히로시마 원폭의 폭탄 개발자의 심경 고백 (0) | 2020.12.27 |
흙수저에서 대박난 중국 여자의 레전드 인생 (0) | 2020.12.27 |
어제 결혼 발표 한 AV 배우의 남편이 대단한 이유 (0) | 2020.12.27 |